AWS Support
AWS는 문제를 해결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AWS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Support 플랜을 제공합니다.
회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다음 Support 플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Basic
- Developer
- Business
- Enterprise On-Ramp
- Enterprise
Basic Support
Basic Support는 모든 AWS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플랜에는 백서, 설명서 및 지원 커뮤니티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됩니다. Basic Support를 사용하여 AWS에 결제 관련 질문 및 서비스 한도 증가에 대해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Basic Support에서는 제한된 AWS Trusted Advisor 검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AWS에서 사용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 알림 및 수정 지침을 제공하는 도구인 AWS Personal Health Dashboar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Basic 수준 이상의 지원이 필요한 경우 Developer, Business, Enterprise On-Ramp 및 Enterprise Support 구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Developer, Business, Enterprise On-Ramp 및 Enterprise Support
Developer, Business, Enterprise On-Ramp 및 Enterprise Support 플랜에서는 Basic Support 플랜의 모든 혜택이 포함된 이외에 건수 제한 없이 기술 지원 사례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Support 플랜은 월 단위로 비용을 지불하며 장기 계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각 Support 플랜의 세부 정보 중 일부에 대해서만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각 플랜의 요금을 비롯해 각 Support 플랜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전체 개요는 AWS Support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격의 경우 Developer 플랜이 가장 낮고 Business 및 Enterprise On-Ramp 플랜은 중간이며 Enterprise 플랜이 가장 높습니다.
Developer Support
Developer Support 플랜을 보유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모범 사례 지침
- 클라이언트 측 진단 도구
- AWS 제품, 기능 및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으로 구성된 빌딩 블록 아키텍처 지원
예를 들어 회사에서 AWS 서비스를 탐색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은 몇 가지 AWS 서비스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여 회사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Developer Support 플랜에 포함된 빌딩 블록 아키텍처 지원을 통해 특정 서비스 및 기능을 결합할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Support
Business Support 플랜을 보유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추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지원할 수 있는 AWS 제품, 기능 및 서비스를 식별하기 위한 사용 사례 지침
- 모든 AWS Trusted Advisor 검사
- 일반적인 운영 체제 및 애플리케이션 스택 구성 요소와 같은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한된 지원
회사가 Business Support 플랜을 보유 중이고 Amazon EC2 인스턴스에 일반적인 서드 파티 운영 체제를 설치하려고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AWS Support에 운영 체제 설치, 구성 및 문제 해결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성능 최적화,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사용 또는 보안 문제 해결과 같은 고급 항목의 경우에는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 공급자에게 직접 문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On-Ramp Support
Basic, Developer 및 Business Support 플랜에 포함된 모든 기능 외에 Enterprise On-Ramp Support 플랜을 보유한 고객은 다음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사전 예방적 지침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및 AWS 전문가에 대한 액세스를 조율하는 Technical Account Manager 풀
- 비용 최적화 워크숍(연 1회)
- 결제 및 계정 지원을 위한 컨시어지 지원 팀
- Trusted Advisor 및 Health API/Dashboard를 통해 비용 및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도구
Enterprise On-Ramp Support 플랜은 Technical Account Manager 풀을 통해 제공되는 특정 사전 예방적 지원 서비스 세트에 대한 액세스도 제공합니다.
- 자문 검토 및 아키텍처 지침(연 1회)
- 인프라 이벤트 관리 지원(연 1회)
- 지원 자동화 워크플로
-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에 대한 30분 이하 응답 시간
Enterprise Support
Basic, Developer, Business, 및 Enterprise On-Ramp Support 플랜에 포함된 모든 기능 외에 Enterprise Support 플랜을 보유한 고객은 다음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사전 예방적 지침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및 AWS 전문가에 대한 액세스를 조율하는 전담 Technical Account Manager
- 결제 및 계정 지원을 위한 컨시어지 지원 팀
- 운영 검토 및 상태 모니터링 도구
- 혁신 추진을 위한 교육 및 게임 데이
- Trusted Advisor 및 Health API/Dashboard를 통해 비용 및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도구
Enterprise 플랜은 지정된 Technical Account Manager를 통해 제공되는 사전 예방적 서비스에 대한 전체 액세스도 제공합니다.
- 자문 검토 및 아키텍처 지침
- 인프라 이벤트 관리 지원
- 비용 최적화 워크숍 및 도구
- 지원 자동화 워크플로
-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에 대한 15분 이하 응답 시간
기술 지원 관리자(TAM)
Enterprise On-Ramp 및 Enterprise Support 플랜에는 기술 지원 관리자(TAM)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됩니다.
TAM은 AWS 측 주 연락 창구입니다. 회사가 Enterprise Support 또는 Enterprise On-Ramp를 구독하는 경우 TAM은 전체 AWS 서비스에 걸쳐 클라우드 여정에 대한 교육, 역량 강화, 개선을 제공합니다. TAM은 전문 엔지니어링 지침을 제공하고, AWS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통합하는 솔루션을 설계하도록 돕고, 비용 효율적이고 복원력 있는 아키텍처를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AWS 프로그램 및 광범위한 전문가 커뮤니티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 AWS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TAM은 여러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특정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출처]
AWS Cloud Practitioner Essenti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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